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역곡 카페 추천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CARDI

카페

by hyosun 2023. 2. 11. 23:03

본문

역곡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가장 많이 방문한 에스프레소바가 아닐까 싶다. 
위치가 좀 번화가에서 떨어져있는 느낌이긴 한대 pre-open일 때 방문해 보고 드디어 역곡에도 갈만한 에스프레소바가 생기는 건가 하고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까르디 콘파나(3,500원)

요즘 에스프레소바가 워낙 새로 오픈하고 많이 생기는 추세이긴 하지만 흉내만 내는 곳들이 많고 또 괜찮다 싶은 곳들은 서울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아쉬웠는데 그런 아쉬움을 달래줄 만한 카페인 것 같다.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따듯한 분위기에 에스프레소바 답게 마주 보고 앉는 자리보다는 나란히 앉아서 가볍게 한잔 마시고 가는 테이블이 주를 이루어져 있다. 입구 쪽엔 서서 먹는 자리도 있긴 하다.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바 자리
바 테이블

저 자리는 갈 때마다 누군가가 있어서 제대로 된 사진 찍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근대 느낌상 카페 지인분의 지정석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다.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도 예쁘다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가끔 입가심으로 탄산수를 주심

저 탄산수는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나서 텁텁한 느낌을 가시게 하기 위해 저렇게 귀여운 미니잔에 탄산수를 제공해 줄 때가 있다. 근대 이게 여러 번 방문해 보니 줄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고 랜덤이여. 아무튼 흔치 않은 서비스에 감동받음.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사진이 죄다 콘파나(...)
사케라또
사케라또(4,000원)

방문할 때마다 콘파나만 주야장천 사진을 찍어서 다른 메뉴는 안 마신 것 같지만 사케라또도 마셨었다. 블로그 할 줄 모르고 사진을 너무 대충 찍어서 올릴만한 게 없어서 그렇지. 사케라또는 섞는다는 의미의 sake에서 온 말인대 많은 사람들이 일본 술 사케를 떠올려서 그런지 주문하는 메뉴에 술이 아니라고 쓰여있어서 재밌었다. 아무튼 아메리카노와는 다른 달달한 맛이다.

역곡역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역시 마무리는 잔 겹치기
역곡 에스프레소바 까르디
비오는 날 입간판

역곡 에스프레소바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고 메뉴는 콘파나 추천한다. 그 외 에스프레소와 상관없는 에이드류도 파는 것 같지만 그래도 에스프레소바니까 커피를 먹어보길. 

 

까르디에스프레소바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역곡동 50-6

★★★★☆ · 카페

www.google.co.kr

카페는 내돈내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